테마세이 여행이야기

여행앨범 제공 중지에 관한 안내말씀

  • 작성자 :

    테마세이투어

  • 작성일 :

    2018.10.05

  • 조회수 :

    1248

  여행을 다녀온 후 일정을 정리한 여행후기와 함께 여행앨범을 편집하여 보내드리는 것은 테마세이투어의 오랜 전통이었으며 테마세이투어만의 차별성이기도 했습니다. 그런데 고심 끝에 오는 11월부터 여행앨범 제공을 중지하기로 힘들게 결정했습니다.



스마트폰의 화질이 좋아지면서 여행 사진의 대세가 현장에서 직접 확인이 가능한 스마트폰 사진으로 바뀐 지 오래고, 실제로 예전에 비해 여행앨범의 가치가 그다지 크지 않다고 생각되기 때문입니다. 여행앨범이 좋기는 하지만 받아본 날 하루만 보고 반복해서 다시 돌려보는 경우는 거의 없다는 현실적인 조사결과도 나왔습니다. 여러모로 예전에 비해 여행앨범이 주는 감동이 크게 떨어진 것은 사실인 것 같습니다.

솔직하게 말씀 드리자면 여행앨범을 중단하고자 하는 더 큰 이유는 저희 직원들의 업무 부담을 덜어주고자 함입니다. 저희 사무실의 불은 밤늦게까지 꺼지지 않습니다. 연일 계속되는 야근, 그리고 휴무일에도 출근하여 일하는 우리 직원들의 모습을 지켜보자면 고맙기도 하지만 한편으로는 마음도 아픕니다. 즐겁게 일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 것은 경영자의 책임이라고 생각하기에 밤늦은 시간까지 일에 파묻혀 있는 직원들을 볼 때마다 안타까운 마음이 드는 것이 사실입니다.

또한 과도한 업무에 치이다보면 매너리즘에 빠지기 쉽고 창의력을 발휘하기도 힘들 것입니다. 그동안 업무량을 줄이기 위해 다각도로 고민해 보았습니다. 하지만 여행앨범 제작을 중단하지 않는 한 업무량을 줄이는 방법에 한계가 있었습니다. 출장을 다녀온 후 사진을 정리하고 편집, 제작, 발송하는 과정은 생각보다 무척 많은 시간과 노력을 필요로 하기 때문입니다.

오랫동안 지속해왔던 테마세이만의 독창적인 여행앨범 서비스를 중단함이 참 많이 아쉽기도 하고 걱정스럽기도 합니다. 또한 야근해도 좋으니 여행앨범을 없애지 말자는 직원들의 반응이 고맙기도 합니다. 그렇지만 아무리 생각해도 여행앨범은 중단하는 것이 합리적이라는 판단이 듭니다.

앞으로 여행앨범 작성에 소요됐던 시간을 여행업 본연의 업무에 더 충실하게 사용하겠습니다. 좋은 여행을 만들기 위해 더 면밀하게 준비하고 모든 여행 팀 하나하나에 더 집중하겠습니다. 여행 중에도 사진 촬영보다는 인솔자의 본 업무에 보다 더 충실할 수 있는 계기가 될 수도 있을 것으로 기대합니다.

테마세이투어를 아껴주시고, 특히 여행앨범을 유독 좋아하셨던 고객 여러분들의 깊은 양해를 부탁드립니다. 죄송한 마음은 더 좋고 알찬 여행으로 보답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