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마세이 여행이야기

여행지와 친해지기

  • 작성자 :

    테마세이투어

  • 작성일 :

    2009.10.07

  • 조회수 :

    570

여행지와 친해지기
 
 
 
여행지에 가면 유적지 답사에 못지않게 꼭 해야할 일이 있다. ‘여행지와 친해지기’ 위한 시장과 공원, 골목길 탐방이 그것이다.
 
시장이 현지인들의 치열한 삶의 현장이라면 공원은 현지인들의 나른한 여유가 느껴지는 장소다. 공원에 가면 윗옷은 벗어버리고 따스한 햇살을 받으며 독서 삼매경에 빠진 사람들, 산책 나온 노부부, 뛰어 노는 어린이들을 만날 수 있다. 자유시간에 공원을 만나면 일단 벤치에 앉아 잠시나마 그들의 일상을 지긋이 바라볼 일이다.
 
그리고 광장이나 골목을 누비며 길거리 음식도 사먹고 현지인들만 찾는 술집, 음식점에서 그들과 어울려 보는 것도 빼놓을 수 없다. 그런 곳에서는 가이드북에서 얻기 어려운 생생한 삶의 모습을 발견해 낼 수 있다. 
 시장, 공원, 골목길... 이곳에 서려있는 현지인들의 진솔한 삶의 모습을 찾아내다보면 여행자의 마음도 열리고 편견은 하나둘씩 사라지며 여행지에서 얻는 감동도 훨씬 커지게 된다.
 테마세이투어의 여행 중에 자유시간이 유독 많은 이유가 여기에 있으며, 때론 식사를 직접 사서 먹게 하는 자유식사를 하는 까닭도 여기에 있다. 간혹 자유시간을 부담스러워 하는 여행자들도 있다. 하지만 자유시간은 비어 있는 시간이 아니다. 단체여행에서는 찾아내기 힘든 것들을 스스로 찾아내고 채우는 시간인 것이다.  자유시간과 자유식사... 여행자들의 적극적인 활용이 필요하다.